부산지방노동위원회에서 부당해고 판정을 받은 마린코리아가 중앙노동위원회에 재심을 청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15일 금속노련 마린코리아노조(위원장 하영재)에 따르면 지난 13일 오후 열린 교섭에서 회사는 “부산지노위의 판정이 근로자에게 편향적이었다고 생각한다”며 “회사는 해고자 복직에 대한 계획을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이날 교섭은 19일 중앙노동위 재심 신청 마감일을 앞두고 열린 사실상 최종 교섭이었다. 이계봉 사장과 이봉섭 전무가 회사 대표로 참석했고, 노조에서는 나병호 연맹 조직차장과 하영재 위원장이 교섭에 나섰다.

마린코리아는 글로벌기업 롤스로이스의 계열사다. 지난해 10월 생산라인 외주화에 따라 생산직 직원 11명과 사무직 직원 1명에 대한 정리해고를 단행했다. 부산지노위는 같은해 12월 “긴박한 경영상의 필요성이 없고, 해고회피 노력을 하고 공정하게 해고대상자를 선정했다고 볼 수 없다”며 “(해고자 8명은) 부당해고가 인정돼 해고기간 동안의 임금 상당액을 지급하라”고 판정했다. 정리해고를 통보받은 직원 3명은 육아휴직을 신청해 휴직만료일인 4월에 해고될 예정이다.

하영재 위원장은 “노동법원의 성격을 띠고 있는 지노위가 부당해고라고 판정을 내렸음에도 회사는 부당해고를 철회하지 않고 있다”며 “윤리경영을 경영철학으로 삼은 회사가 중노위에 재심 청구를 하는 것은 한국의 노동법을 무시하는 처사”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