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통공사노조 전임 위원장들이 채용비리 의혹과 관련해 감사원의 철저한 조사를 요구했다.

13일 공사 전임 위원장 17명은 공동성명서를 내고 “우리는 채용비리와 관련해 단 한 점의 의심받을 일도 한 적이 없다”며 “철저한 조사로 전직 위원장들과 민주노조에 대한 누명을 벗겨 달라”고 밝혔다. 올해 국정감사에서 자유한국당이 서울교통공사의 친인척 채용비리 의혹을 제기했다. 한 보수언론은 전직 옛 서울지하철노조 위원장 자녀 채용비리가 있다고 보도했다가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돼 정정보도를 하기도 했다.

사실확인 없이 의혹만 커지자 서울시와 공사측은 지난달 23일 감사원에 공사 임직원 친인척 채용비리 의혹에 대한 공익감사를 청구했다. 감사원은 같은달 30일 공사 채용비리 관련 감사를 실시하기로 결정하고 이달초 감사에 착수했다.

전임 위원장들은 그동안 보수정당이 공사를 망쳐 왔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중복투자와 낭비 경영으로 결론 난 1~4호선과 5~8호선 분리운영에 김영삼 정권의 부당한 개입이 있었음은 공공연한 사실”이라며 “오세훈 전 서울시장은 창의경영이라는 명목으로 정원 10%를 무리하게 감축해 결국 스크린도어를 수리하는 외주 노동자 3명이 사망한 사건의 직접적인 원인을 제공했다”고 비판했다.

한편 공동 성명서에는 옛 서울지하철노조와 옛 5678서울도시철도노조 위원장을 지낸 권오훈·김기남·김명희·김선구·김연환·김영후·김종식·김현상·명순필·박인도·박정규·석치순·이재문·정윤광·최병윤·허섭·허인 전 위원장이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