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채용비리 의혹 사건이 일파만파 확산하고 있다. 정치인 자녀들이 KT그룹에서 일한 사실이 속속 알려지면서 제2의 강원랜드 사태로 치닫는 모양새다.

KT새노조는 18일 성명을 내고 "검찰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같은 당 정갑윤 의원 아들이 KT그룹에서 일한 것과 관련한 채용비리 의혹을 수사하라"고 촉구했다.

새노조에 따르면 황교안 대표가 법무부 장관이던 당시 아들은 KT 법무실에서 일했다. 정 의원 아들은 대외협력실 소속으로 국회를 담당했다. 새노조 관계자는 "김성태 의원 딸 채용 당시인 2012년 채용청탁 인사가 6명이 추가로 있었다는 의혹이 있다"며 "그에 앞서 2009년 공채로 300명을 뽑을 때 35명이 청탁대상자였다는 구체적인 증언까지 나왔다"고 말했다.

새노조는 "구조적 정치유착은 MB 낙하산 이석채 회장 시절부터 크게 심해져 박근혜 낙하산 황창규 회장에 이르기까지 변함없이 유지되고 있다"며 "KT는 정상적 기업이 아니라 권력과 유착된 정경유착복합체라고 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KT 채용비리 의혹은 정치쟁점으로 부각될 전망이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는 다음달 4일 'KT 화재 원인 규명 및 방지대책, 배상방안 등에 대한 청문회'를 개최한다. 더불어민주당은 지난해 발생한 KT통신구 화재를 인사비리가 겹친 경영실패 결과로 규정하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아현지사 화재사건에 국한해 청문회를 하자는 입장이다. 새노조는 "경영 전반을 살피는 청문회가 돼야 한다"고 주문했다.

한편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황교안 대표가 공직에서 퇴임하고 법무부 장관으로 취임하던 공백기에 그 아들이 KT에 입사해 부당한 영향력 행사는 있을 수 없는 상황이었다"며 "정갑윤 의원 아들도 노무현 정부 때인 2004년 공채로 입사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