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석호의 노동운동?!

한국 노동조합운동의 이율배반

  • 기자명 한석호
  • 입력 2017.08.07 08:00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정신차려 2017-08-08 18:17:23
한석호 이 양반 글은 대충 보면 그럴싸한데 자세히 보면 온통 개량 협조 타협을 주장함. 근데 문제는 노동자 그것도 정규직에 대해서만 저렇게 하라고 함. 왜 정부나 자본에 대해선 끽 소리도 못하나? 투쟁이 이 모양인게 정규직이 비정규직 투쟁 안해서 그런건지, 아님 비정규직을 만든 정부와 자본 때문인지, 아님 그 두개를 대립적으로 바라보면서 노동운동의 전망은 커녕 임금기금론과 같은 헛소리를 대안이랍시고 떠드는 운동진영의 관료들 때문인지? 정신차리세요, 민주노총 간부랍시고 민주노총 얼굴에 먹칠 좀 그만하세요
제주띠기 2017-08-08 15:51:19
간만에 노동운동하시는분들중 사색의 깊이가 있으신분을 만났네요.전적으로 동의하며 제생각을 좀첨언하면,노동조합운동의 사회성에관한건데요.노동자들의 임금,복지등에 대한 투쟁에서 이 투쟁의사회성,이투쟁의 승리의결과로 얻는 이익(?)이그 투쟁을선도한 노동자들에만 있지않고 일반시민들에 있을때 노동운동의 사회성,정당성,그 혁명성이 드높아지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노동운동의사회성을 전부 망각하고있다고 보진않지만 이정도로는 너무미약해요.민주노총,특히 전교조선생님들이아쉽네요.투쟁의 제1목표에서 아이들이 사라진지오래된듯해서요.선생이란 이름을달고있잖아요ㅠㅠ
뭔소리야 2017-08-07 17:48:10
공립 중고등학교는 임용고시 1,2차 모두 합격한 사람만이 갈 수 있기 때문에, 공립중고등학교에서 기간제교사 정규직 전환에 대한 핵심은 교사가 자질을 갖추었느냐가 아니라, 임용시험에 통과했느냐 이다. 임용고시는 공립 중고등학교 국가 공무원시험이다. 공무원시험을 통과하지 않고 정규직전환을 요구하는 건 억지다.
단 사립중고등학교는 이사회에서 결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국가 임용고시를 보지 않고 자체 시험으로 뽑는 곳이 있기 때문에 사립중고등학교에서 기간제교사를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거에 대해서는 사립학교에서 결정할 일이라 본다
학부모 2017-08-07 10:23:19
교사임용시험까지 붙었지만.. 하자가 많은 정교사들이 성범죄를 저지르며 전국 많은 학교에서 활개치고 있다!!!!
기간제교사 2017-08-07 10:04:14
기간제교사도 2급 정교사자격증 있고 서류전형, 수업실연, 면접 등 투명한 공개채용으로 학교에 취업된다! 그런데, 기간제교사는 교사자격이 없고 빽, 인맥으로만 채용된다고 말하는 사람들! 더이상 참을수 없다!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청사이버수사대에 신고할 것이다!
그리고 기간제교사들은 정교사들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학교에서 정교사들과 똑같이 일하고 학교관리자들로부터 인정받고 있지만 반복되는 고용불안은 교육에 영향을 주는 것이다! 또한, 모든 공공부문 비정규직근로자들이 공무원임용시험없이 무기계약직이 되는 것처럼 기간제교사도 보장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