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노동조합

"무늬만 정규직 거부한다, 정규직 전환 제대로 하라"

민주노총, 정규직 전환정책 규탄 결의대회 … "정부, 제외지침으로 회피 길 열어"

  • 기자명 양우람
  • 입력 2018.08.10 08:00
 댓글 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1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실업녀 2018-08-14 22:20:49
지자체에서 계속 계약하여 4~5년정도 일했습니다.
이번 정규직전환 대상자에도 포함되었습니다.(포함대상자인지도 아는 지인께서 알려주심) 그런데 언제 어떻게 전환 되었는지 전혀 모르게 전환이 끝났습니다. 작년에 7개월 일한 사람도 전환이 되었답니다. 저는 왜 안된건지ㅠㅠㅠ
지인께 들은 말로는 전환대상에서 누락된 사람 중 소송으로해서 이번7월에 전환되고 늦게 전환 된 만큼 밀린 급여라고 소급해서 준답니다. 시험 보라면 보고 면접 보라면 준비해서 보겠습니다. 제발 기회를 주십시요. 일도 진짜 정규직보다 몇배는 더 열심히 했습니다.
유리성 2018-08-13 02:56:41
사회경제를 망치는 민노총을 폐지해라
자회사 직원들은 자회사 정규직으로 하고 고용안정을 보장 받도록 하는게 맞는 것이지 어떻게 자회사에서 받은 직원들을 모회사 직고용 하라고 외치는가? 자신들 스스로 모회사 정규직 시험에 응시해서 공개경쟁시험을 통해 들어오면 되는데 왜? 그들은 쉽게 자회사 직원으로 들어가놓고 모회사 정규직을 하라는 건가? 이런게 바로 불합리이며 사회의 진정한 적폐행위인 것이다.
자회사 직원을 모회사 직원으로 빼앗아가면 자회사는 어떻게 하란 말이냐? 이것이야말로 나라를 망치자는 적폐행위로 당장 중지되어야한다.
창원댁 2018-08-12 12:47:59
이런하소연이 얼마나 많이 있습니까?
알고도 어찌할수없어 못 듣는척 하시는건지~
이정도는 생각하신건지~
가이드라인에서 지방자치 판단에 맡긴부분은 정말 잘못된것!
장의 기준에 따라 전환대상 판단!
말도 안되는 전환!
모든 비정규직근로자 담당자의 탁상조사가 아닌 개개인 면담조사가 이루어지는 제조사가 꼭! 필요합니다!
강한이 2018-08-12 12:38:42
같은업무 매년 꼭필요해서 재계약을 몇년째 1년 최장10개월을 했지만 중점업무가 간혈적이라 전환조사대상이 아니랍니다!
업무보조일은 직원 몇사람 일을 한다고~ 저같은 사람이 전환되어야 하는데 가이드라인조건에 해당이 안된답니다!
전액국비사업으로하는 업무는 8월부로 전환이 됐습니다!
운이좋아 이번에 계약된 사람도 전환됐습니다~
저같은사람은 운이없다고~ 좋은날 올거라 위로해주시네요~
비정규직근로자 개개인의 업무,경력등을 재조사해서 억울한 근로자가없도록 해주시며 모두 꼭 전환되게 해주십시요!
천사 2018-08-11 19:43:22
최저시급이 만원도안되는 나라가 어떻게 세계경제9위인지 도대체이해가되질않아요 고노무현대통령님을 존경했지만 그분이만든 비정규직 이년만일하면정규직된다는 법을만든건 정말 잘못하신일같아요
문재인대통령님 약속하셨잖아요
노동자들 최저시급올려주고 모든비정규직 꼭다정규직되게 해주신다고!!
당신을믿습니다
노무현대통령님과는 제발다르길ㅠ
한번뱉으신말에 책임지시는 한나라의 대통령이되어주시길,,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부끄럽지않은 어른이되어주세요 꼭 약속을지켜주세요
은행청경뿐아니라 청소노동자들 모든 비정규직분들다 정규직되게해주세요 꼭이요 잘못된갑질문화꼭없애주세요